티스토리 글을 작성하고, 인터넷 서칭을 하던 도중

갑자기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떡- 하니 생겨난

선물+QR코드

 

처음에는, 이게 뭔가 싶어서

눌러도 봤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었어요ㅠ.ㅠ

그래서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읽어봤더니!!

 

 

이벤트 당첨되었다는 구글의 소식!

뭐야 뭐야, 기쁜 마음에 남자친구한테 자랑하고

야심한 시각에 퀴즈 맞추고

퀴즈 맞춘 뒤엔 정보 적으라고 해서

주소랑 적고 있는데,

남자친구가 사기라고 알려줬어요...ㅠ.ㅠ

 

난 정말...아이폰 X 당첨된 줄 알았답니다...

저 처럼 순수하게 속으신 분들

저만 있다고 하지 말아주세요 흐규그으...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저 QR코드는 없어질 기미가 안보이고!

폭풍 검색을 하다보니 모바일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사기인데요.

저거 뭐 다 입력하면 중국이나 해외로

정보 팔려 나간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 처럼 이렇게 티스토리 스킨에 생긴 후기는

찾지를 못하고 헤매고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김꾸뀨"님의 글을 하나 발견하게 됩니다!

 

저 처럼 저 표시 때문에 속을 썪고 계셨더라고요.

그치만, 해결 방법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할 따름!

 

★선물 QR코드 표시 지우는 방법★

1. 관리자 페이지 - 스킨 변경

2. 다른 스킨 or 원래 사용하던 스킨 클릭

 

알려주신 방법으로 했더니,

바로 사라져서 너무나 행복했습니다ㅠㅠ(감사)

 

'선물' 이라는 글자와

QR코드는 사라졌지만,

그것들과 함께 제가 설정해 두었던

태그 같은것도 다 기본으로 바뀌어서

다시 손 봐야 했어요!

(ex. 글씨체, 애드센스, 간격 등등)

 

그런 번거로움이 생기긴 하지만

없어졌다는거에 매우 기뻤어요ㅋㅋㅋㅋ

 

아, 그리고 검색하다 알게 된 사실인데

지금 티스토리 square 스킨 사용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걸 겪고 계시는거 같아요ㅠㅠ!!

저 스킨 사용하시는 분들꺼 서칭하다 보니

다들 저 악성코드가......ㅎㄷㄷ

 

그럼 모두 잘 해결 되시길 바랄게요♥

 

+ Recent posts